제목 보훈처, 국립이천호국원 확충사업 추진 박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9-05-22 09:51 조회수 159

보훈처, 국립이천호국원 확충사업 추진 박차

국가보훈처, 국립이천호국원 ‘23년까지 5만기 규모 봉안당 확충으로 수도권 거주 국가유공자 안장 수요 확보 추진

 

피우진 처장, 23() 이천시장 면담 통해 협조 당부 예정

 

이천호국원 현장 점검 및 소통간담회 통해 차질 없는 추진 당부

국가보훈처가 국립이천호국원 봉안당 확충을 위해 해당 자치단체장 면담과 현장점검에 나서는 등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보훈처는 22피우진 국가보훈처장23() 엄태준 이천 시장면담을 통해 5만기 규모에 달하는 국립이천호국원 봉안당 확충사업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피우진 처장은 23일 엄태준 이천시장과 만난 자리에서 서울·경기·강원권 국가유공자 안장 수요 확보를 위해서는 국립이천호국원의 봉안당 확충사업이 필수적임을 고려해 도시관리계획 인허가 등 이천시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할 예정이다.

또한, 이천호국원을 지역주민을 위한 호국보훈 테마공원이자 대표적인 성지발전시켜 나갈 계획도 공유할 계획이다.

 

피우진 처장은 이에 앞서, 국립이천호국원 확충사업 부지를 방문하는 현장점검과 함께 호국원 직원들과의 소통간담회도 가진다.

   ○ 이를 통해 유관기관을 비롯한 지역주민들과 긴밀한 소통으로 봉안당 증설 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 또한, 현장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듣는데 이어, 보훈가족들이 만족하는 정책 실현을 위해서는 현장실무 직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현장에서부터 따뜻한 보훈을 실천하는데 노력해 줄 것을 주문할 계획이다.

 

한편, 국립이천호국원은 지난 2008년에 개원한 뒤 20174월에 만장(5만기)됨에 따라 5만기 규모의 봉안당을 추가로 확충하는 사업(616억원, ’18~‘23)을 추진 중이며, 2024년 초부터 안장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목록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