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인천보훈병원 7일(수) 개원... 보훈가족 의료편의 확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11-08 09:54 조회수 4

 인천보훈병원 7일(수) 개원... 보훈가족 의료편의 확대
 . 인천 및 경기서부 지역 25만 보훈대상자들의 의료편의 위해 건립
 .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을 위한 전국 6번째 보훈병원 개원


□ 인천과 경기서부지역 보훈가족들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인천보훈병원이 7일(수) 개원한다.


□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을 위한 전국 6번째 보훈병원인 인천보훈병원이 7일(수) 오후 2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병원 1층 로비에서 개원식을 개최한다.”라고 6일 밝혔다.


□ 개원식에는 피우진 국가보훈처장과 양봉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박남춘 인천시장, 윤상현 국회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과 보훈단체장, 보훈가족 등 1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인천보훈병원은 인천과 경기서부지역 25만 보훈가족들의 큰 기대 속에 지난 2015년부터 건립사업을 추진, 올해 6월 건립이 완료돼 8월부터 시범진료를 개시했다.
  ○ 지하 1층, 지상 7층(대지 28,680㎡, 연면적 10,979㎡) 130개 병상 규모로 건립된 인천보훈병원은 우선적으로 8개 진료과를 시범운영 했으며, 앞으로 국가유공자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과 외래진료를 중심으로 15개 진료과를 단계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특히, 시범진료 기간 동안 제기된 문제와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시설 등에 대한 보완을 마무리했으며, 중앙보훈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있다.


□ 김영찬 인천보훈병원 원장은 “이번에 개원하는 인천보훈병원은 국가유공자들이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부족한 점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는 동시에 중앙보훈병원과의 진료연계 협력 등을 통해 서비스 수준과 보훈가족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목록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