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나라사랑에 이어 이웃과 사회 위해 헌신·봉사한 -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및 국가유공자 예우증진 유공 정부포상 수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06-20 10:51 조회수 57

   나라사랑에 이어 이웃과 사회 위해 헌신·봉사한

-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및 국가유공자 예우증진 유공 정부포상 수여-


□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는 「2018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등 정부포상식」이 6월 21일(목) 오전 11시, 서울시 여의도 소재 콘래드호텔에서 거행된다고 밝혔다.


□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대상자의 자긍심 고취와 사회적 예우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ㅇ ‘새롭게 사랑합니다. 새롭게 존경합니다. 새롭게 감사합니다.’라는 주제로 국가와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타의 모범이 된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등을 ‘존경’하고 ‘예우’하는 행사로 거행될 예정이다.


□ 정부포상식에서는 삶의 역경을 이겨내고 나라사랑에 이어 이웃사랑까지 실천하여 보훈가족의 명예를 크게 드높인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20명과 국가유공자 예우증진을 통하여 국가사회발전에 기여한 국가유공자 예우증진 유공자 6명이 정부포상을 수여 받는다.

 <모범국가보훈대상자 : 20명> 
 △국민훈장 2명(동백장 이수길, 목련장 권순영) △국민포장 2명(백만호, 김종면) △대통령표창 7명(김한영, 김일선, 김기권, 조현주, 위성호, 신화승, 서순철) 
 △총리표창 9명(이상호, 문승련, 성양수, 송대수, 이태구, 최상현, 우대수, 양귀성, 김성재)

 <국가유공자 예우증진 유공 : 6명> 
 △국민훈장 1명(목련장 강용철) △국민포장 1명(김영만) △대통령표창 2명(윤철지, 최복후) △총리표창 2명(감동현, 권흥주)


□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하는 이수길(74세)씨는 ‘67. 8월 해병대에 입대, 월남전에 참전하여 고엽제후유증 전상군경 국가유공자로서, 신체적 역경을 딛고 자립에 성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ㅇ 태풍피해 재해지역 성금, 대한적십자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한 공식 누적 기부금 8천 6백여만 원 및 어려운 상이군경 회원에게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국가유공자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였다.


□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상하는 권순영(53세)씨는 ‘90. 3월 육군에 입대한 여군으로서 훈련 중 부상을 입고 육군 중위로 전역 후 사회복지 현장실천가의 길로 진출하여,

 ㅇ 윤락성매매 피해, 노숙인 등 여성 소외계층 취업과 자활지원사업을 추진하였고, 기초의원으로 활동시 보훈명예수당 신설 등 국가유공자 복리증진 및 소외계층 지원에 기여하였다.


□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상하는 강용철(70세)씨는 경상도 상주 지역봉사와 향토문화계승 보존사업을 추진하는 상맥회 전 회장으로서,

 ㅇ 항일독립의거 기념탑 건립(‘87), 상주항일독립운동 기념행사 개최로 지역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 반출문화재 환수운동 및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민의 애국정신 함양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였다.


목록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