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국민과 함께“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는”2018년 호국보훈의 달 추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05-31 10:23 조회수 20

국민과 함께“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는”2018년 호국보훈의 달 추진


. 표어 :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정부기념식 외 전 국민 추모분위기 조성을 위한 6610 묵념캠페인 전개, 국민이 기억하는 ‘추모.선양’행사 추진
   * 6610 묵념캠페인: 전 국민이 6월 6일 10시에 추모묵념에 동참하는 캠페인
. 사회 각계각층이 함께하는 위문 등 따뜻한 보훈 추진
. 일상생활 속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문화행사 및 민간 참여 사업 확대


□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는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표어 아래,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나라를 위해 희생.헌신하신 국가유공자를 기억하고, 범국민적 감사분위기를 조성하는 호국보훈의 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국민이 기억하는 「추모·선양」행사로 제63회 현충일 추념식 등 정부기념식 외 전 국민 추모분위기 조성을 위한 6610 묵념캠페인이 추진될 예정이다.

  ○ 제63회 현충일 추념식은 6월 6일 오전 9시 47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10,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수될 예정이다.

    -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당신을 기억합니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추념식은 묘역참배행사와 연계하여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모든 분들을 기억하고 끝까지 보답하는 행사로 추진된다.

    -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리는 서울시 주관 추념식 등 전국 17개 시·도 및 226개 시·군·구가 주관하는 지방 추념식도 개최된다.

  ○ 또한 전 국민이 6월 6일 10시에 추모묵념에 동참하여 국가적 추모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6610 함께해요’ SNS 인증사진, 해시태그(#)이벤트, 온라인게임 이벤트 등 6610 묵념캠페인을 전개한다.

□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는 「위로·감사」행사로 대통령을 비롯한 국무위원 및 사회 단체장 등 사회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위문 사업 및 모범 국가유공자 등 포상식이 추진된다.

  ○ 이 외 주택임차자금 지원, 무료건강검진 등 기업체에서도 사회공헌사업에 적극 참여한다.


□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국민통합」행사로 국가유공자와 시민이 함께 소통하는 복합문화행사 및 ‘나라사랑큰나무’배지달기 캠페인, 민간기업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감사주간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 특히 금년에는 테마파크와 함께하는 ‘나라사랑큰나무’ 배지 달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 ‘나라사랑큰나무’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보훈을 상징하는 것으로

    - 배지를 달고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랜드에 입장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30%, 롯데월드 어드벤처.서울랜드: 50% 할인

  ○ 또한 KBO와 함께하는 나라사랑 감사주간 및 3대 백화점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아너스 위크'를 운영할 계획이다. (6.1. ~ 6.6.)

     - 제3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아너스 위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시는 국가유공자 등을 위해 할인행사, 음료제공, 나라사랑대바자 등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 국가보훈처는 2018년 호국보훈의 달 사업 추진을 통해 따듯한 보훈을 구현하고 일상생활에 보훈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록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