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보훈처, 평창동계올림픽 계기 네덜란드 참전용사 초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02-07 18:58 조회수 173

 

보훈처, 평창동계올림픽 계기 네덜란드 참전용사 초청

    

네덜란드 총리 방한과 연계 네덜란드 참전용사(가족) 10여 명 초청

네덜란드 총리, 네덜란드 참전용사(가족) 횡성전투기념비 추모행사 참석 및 네덜란드 선수가 출전하는 스피드 스케이드 경기 관람 등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동참하기 위해 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하는 네덜란드 총리 방한과 연계하여 6·25참전 네덜란드 참전용사(가족) 10여 명을 초청한다고 밝혔다.

* 참전협회장(1), 반호이츠부대 대표(2), 참전용사(3), 동반자(4)

 

이번 방한일정 중에는 마크 루테(Mark Rutte) 네덜란드 총리, 로디 엠브레흐츠 네덜란드 대사, 피우진 국가보훈처장, 참전용사(가족) 및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한 지역 기관장과 지역민 등이 함께 네덜란드 횡성전투 참전기념비 앞에서 추모행사를 가진다.

 

추모식에서는 국가보훈처가 “2월의 6·25전쟁 영웅으로 선정한 네덜란드 마리누스 덴 오우덴(Marinus P.A.den Ouden) 육군 중령의 유족을 대신하여 6·25참전 네덜란드 참전부대인 반 호이츠 부대대표에게 선정패 수여하고,

 

네덜란드 총리는 네덜란드 역사학자가 네덜란드 참전용사터뷰를 바탕으로 발간한 책 가장 잔혹한 전쟁을 국가보훈처장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횡성전투 기념비 참배행사 세부계획 붙임 1” 참조

 

덴 오우덴 중령은 6·25전쟁 당시 유엔군 네덜란드대대 지휘관으로

참전하여 횡성지역에서 전투를 지휘하던 중 전사하였다.

* 전쟁영웅 선정 개요 및 덴 오우덴 중령 약력 붙임 2” 참조

방한일정은 다음과 같다.

2.8.()

2.9.()

2.10.()

2.11.()

2.12.()

2.13.()

입 국

현충원 참배

전쟁기념관

역사박물관

한국문화 체험

경복궁

횡성전투기념비

참 배 행 사

덴 오우덴 중령

추 모 비

동계올림픽 관람

환영오찬

인사동

출 국

* 재방한 세부일정 붙임 3” 참조

 

9() 오전에는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한 후 전쟁기념관을 찾아 먼저 간 전우들의 넋을 위로하며 헌화 참배한다. 오후에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관람한다

10() 오전에는 한복체험 등 한국문화 체험행사를 갖고 오후에는 경복궁을 탐방한다.

11() 오전에는 강원도 횡성군에 소재하고 있는 횡성전투기념비앞에서 네덜란드 총리, 국가보훈처장과 함께 추모행사에 참석한 후,

덴 오우덴 중령 추모비에 헌화참배한다. 오후에는 강릉으로 이동하여 네덜란드 선수가 출전하는 스피드 스케이트 경기를 관람한다.   

12() 에는 국가보훈처에서 주관하는 환영오찬에 참석한 후 오후에는 인사동을 방문한다.

이번에 방한하는 네덜란드 참전협회장 호머스(Petrus Paulus Gerardus Gommers)씨는 유엔참전용사 재방한 초청사업은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참전용사와 그 가족에 대하여 한국에서 큰 관심을 갖는 것에 대하여 매우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엔참전용사 등 재방한 초청 사업은 1975년 민간단체 주관으로 시작되어 20106·25전쟁 60주년 사업을 계기로 국가보훈처에서 직접 주관하였다.   

지난해까지 32천여 유엔참전용사와 가족이 한국을 다녀감으로써

은혜를 잊지 않 보답하는 대한민국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목록
전체댓글